2023년 12월 15일, 에르메스의 한국 첫 매장이라고 하는 에르메스 신라호텔점이 리뉴얼하였습니다. 리뉴얼에 앞서 에르메스 vip 고객들을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했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모 연예인이 입장 거부를 당해 이슈가 된 적이 있었죠 ^^;;;
매장 리뉴얼 기간이 상당히 길었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요. 리뉴얼 기간 동안 신라호텔 지하 1층에서 영업을 했었다고 해요. 한번도 가본적은 없지만…ㅎㅎ
(제가 직접 오픈런을 한건 아니지만 아는 형님과 매장에 줄서기 시작한 시간부터 입장까지 라이브로 소식을 주고 받은 것을 토대로 당사자의 동의를 얻어 1인칭으로 작성하는 썰입니다.)
보통 리뉴얼을 하면 오픈하는 날에 좋은 아이템들을 풀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오픈런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에르메스 신라호텔점 리뉴얼 오픈런 줄서기 시작
에르메스 신라호텔점, 위치는 전과 다르지 않아요. 외관이 살짝 바뀐 느낌이죠?
이 날은 너무 춥고 비도 와서 오픈런 하기에 최악의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신라호텔점의 입구는 완전히 야외라 추위와 비를 고스란히 견뎌내야 했는데요.
새벽 6시반에 집을 나섰어요.
그러고 7시반에 매장에 도착하였는데요.
신라호텔 직원분이 줄 서 있지말고 매장 오픈하거든 오라며 자꾸 훼방을 놓더라구요.
오픈까지 2시간 반을 기다려야 하는데…
그래서 발렛 직원들 있는 곳 주변에 난로 쪽에서 몸을 녹이며 기다리고 있었어요.
다른 누가 오나 안오나 보면서…ㅜㅜㅋㅋㅋ
호텔 직원분께서 꽤나 여러번 용건을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고 그러고 버텼습니다.
그렇게 한시간여 흘렀을까요? 매장에 불이 켜지더라구요.
오픈 한시간 전
7시반에 매장 앞에 도착했을때 이렇게 깜깜했는데요.
8시반이 넘어가니 매장에 불이 켜지더라고요.
기존의 에르메스 신라호텔점 모습을 기억하시는 분이라면 뭔가 달라졌다는걸 느낄 수 있을텐데요. 내부에 불이 켜지니 안이 들여다보여서 좀 낫더라구요.
저 멀리 가방장에 그린컬러의 인더루프백이 보이는거 같구요.
뭔가 악세사리장도 리뉴얼이라그런지 꽉꽉 채워둔 느낌이…?ㅎㅎㅎ
저 중에 제 손에 들어올 녀석이 있을까요?!
그림의 떡… 켈리가 미래다…
진짜 버킨이랑 켈리 구별도 못하던 에린이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실루엣만 보고도 척척 알아맞추는 나란 남자…(이건 진짜 제 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픈 30분 전
오픈 30분전 즈음부터 다른 분들이 제 뒤에 서기 시작하더라구요…
나는 두시간째 서있었는데…ㅠㅠㅋㅋㅋ
가성비 지리고…
그때부터는 직원분들도 매장을 드나들기 시작하고 기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매장에서 사진을 찍는 것 같기도 했어요. 기자가 아니고 그 분도 에르메스 코리아 직원이려나… 여튼…
이제 곧 입장할 것 같은데… 마음 속의 위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에게 선물하기 위해 가방을 사고싶다 막연히 그렇게만 생각하고 기다렸다가 이제 입장!!!
리뉴얼매장 오픈런 1등! 과연 뭘 살 수 있었을까요?
작년 무역센터점, 신세계본점 리뉴얼 할때 두 번 다 오픈런을 경험해본 나!
무역센터점에서는 가방을 꺼내서 보여줬었구요. 신세계본점에서는 디피되어있는걸 살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오픈 시간이 다가오면서 저(진짜 나)도 조마조마 하며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카톡이 왔어요.
캬… 달달한 승전보…
고생한 보람이 있었네요.
피코탄 18 모리스 가죽 골드에 금장 하드웨어
팝아슈 블랙 로즈골드
그리고 날달말 한마리…
거기다 금장 벨트도 하나 득템!!
바리바리 싸갖고 나온 쇼핑백, 이것저것 많이 샀어요.
아직 담당 직원은 없는터라 응대해준 직원분의 명함(빈 명함지에 성명 기입)
피코탄은 선물 포장을 해가지고 나와서 사진을 찍지 못했구요.
근데 여러 커뮤니티(?)에서 신라호텔 리뉴얼 1번 피코탄 샀다고 소문이 다 났더라고요?ㅎㅎ
색깔 예쁘죠? 워크인 고객한테 날달말… 이거 진짜 귀한거 아는 사람만 아는데 저한테 운좋게…ㅎㅎㅎ 꼬리도 짱짱하네요ㅋㅋ
팝아슈… 보다가 예뻐서 선물하려고 샀는데 이것도 득템인거 같구요!!ㅎㅎ
집에서 나온 시간까지 생각하면 세시간을 고생했는데 소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신라호텔점 리뉴얼 오픈런 이야기!
너무 좋은 기억이 생겨서 다음 날에도 한번 더 가봤는데 이때는 1등은 못했거든요. 오픈 전에 가긴 했지만… 근데 들어가봐도 뭐가 딱히 없더라구요… (다행ㅋㅋㅋ)
후기 요기까지 하고 마치구요!
앞으로도 리뉴얼 매장 생기면 오픈런… 해볼만 하겠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