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 시계 가격이 바로 2024년 1월1일자로 인상되었었는데요…
이전에 포스팅을 해드린 적이 있는데…바로 오늘! 2024년 6월 1일자로 한번 더 인상되었습니다;;; 그와중에 저는 6월 1일 매장 방문 예약에 성공해서 롤렉스 부산본점 매장에 방문했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별도 포스팅으로 전해드릴게요.
시계 가격을 1년에 두번 올리는건 본적 없는것 같은데…와…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네요.
이건 뭐… 포스팅 주기가 이렇게 빠르게 돌아올줄은 생각도 못했네요…ㅠㅠ
아무튼… 주요 모델들 기준으로 가격 인상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롤렉스 프로페셔널 라인
세라토나… 1월에 2094만원이 되었다고 안내해드렸었는데… 2157만원… 2023년도 가격에 비해서 거의 300만원이 올랐어요… 근데 이러면 뭐합니까 어차피 매장에서는 살수도 없는것을…ㅎㅎ 좀 너무하다 싶긴하네요…ㅜ.ㅜ
서브마리너 논데이트, 데이트 모델 각각 40만원 가량 인상이 된 것을 보실 수가 있구요.
콤비는 이게 웬걸;;; 2300만원을 훌쩍 넘겨버렸습니다…
마이너스피를 볼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지금도 거의 무피던데…;;
금통은… 할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ㄷㄷㄷ 내년에는 6천 넘겠네요;;;
펩시 가격!! 1555만원!!! 상대적으로 스틸 모델들은 가격 인상폭이 착해보이는 착시효과까지 일어나는걸 보니 제가 미치긴 진짜 미쳤나봅니다…ㅜ.ㅜ
대체로 스틸을 제외한 다른 소재(골드, 티타늄) 모델들의 가격 인상폭이 큰 것을 보실 수가 있네요. 스카이드웰러는 거의 100만원이 오른… 나름 기함급이라 그런걸까요?
요트마스터 티타늄… 2010만원으로 2000만원을 넘겼습니다… 사실 제 원픽이긴한데 과연 매장에서 살수 있을까요…?ㅠㅠ
롤렉스 클래식 라인
데이트저스트와 데이데이트 모델로 대표되는 클래식 라인입니다.
6월 인상에서 생각보다 큰 폭의 인상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팜모티브 다이얼은 홈페이지에서는 볼 수가 없는데요.
매장에서는 여전히 판매중…(악성재고 처리중)
클래식 라인의 경우에는 다이얼이나 베젤, 브레이슬릿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제품군이라 완벽한 위시를 매장에서 만나긴 어렵다보니 많은 분들이 세컨핸드 시장을 통해서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클래식 라인도 골드를 사용한 제품들은 역시나 가격 인상폭이 굉장히 큽니다…
데이데이트는 6천만원도 훌쩍 넘겨버렸네요 ㅋㅋㅋㅋ
매장 구매를 기대할순 없겠지만… 매장에서 보더라도 흠칫 놀랄만한 금액대가 되어버린…
귀요미 오피36미리도 865만원으로 작년에 비해 거의 100만원…이 인상되었습니다^^;;;
롤렉스 시계 인상폭 정리 및 향후 중고 시장 시세에 미칠 영향
뭐… 이번 인상도 마찬가지로 평균적으로 거의 6~8% 가량 인상되었습니다.
누군가는 가격 인상으로 인해서 롤렉스의 과열된 인기가 좀 사그러들고 꼭 롤렉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때가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제 생각은 조금 다른데… 롤렉스의 경우 글로벌기업이다보니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를 봐야하는데요. 거품이 꺼졌다 해도 여전히 롤렉스의 인기 품목들은 높은 프리미엄을 자랑하고 있고… 이렇게 가격을 인상한다고해서 생산량을 늘린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공급이 드라마틱하게 수월해질것 같진 않아서…
이러나 저러나 매장 구매는 쉽지 않겠구나 싶긴합니다 ㅠㅠ
베블런 효과라고 하죠?
비싸지면 더 인기가 많아진다는 경제학의 역설을 아무래도 롤렉스가 간파하지 않았나…
오늘도 시계판의 격언으로 마무리해봅니다ㅠ
롤렉스는 오늘이 제일 싸다…
모두들 빠른 위시 청산하시고 졸업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