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2023년 한 해를 주름 잡았던 일명 ‘콰이어트 럭셔리’, ‘올드머니룩’의 대표적인 소재로 쓰이는 고급 섬유 캐시미어 의류 브랜드 소개입니다.
작년에 유행했던 트렌드라하더라도 올해 유행이 가신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효용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보통 올드머니룩의 대명사라고 불리던 브랜드들은 브루넬로 쿠치넬리, 로로피아나, 에르메스 등이 있는데요. 이런 브랜드들은 공통적으로 옷을 만들때 고급 소재를 쓴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가격대가 어마어마하게 비싼 단점 아닌 단점이…ㅎㅎ
그래서 이런 브랜드의 옷들은 겉보기에는 로고 등으로 인해 브랜드가 드러나지 않지만 고급스러움을 느낄수가 있는데요. 옷을 만들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고급 섬유는 바로 캐시미어가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그 캐시미어를 정말 잘 활용하면서도 가격대는 훨씬 합리적인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한번 접해보시면 깜짝 놀라실거에요.
의류 브랜드 Falconeri 소개
Falconeri(팔코네리)는 2009년에 칼제도니아 그룹에서 인수한 브랜드로서 고급스러운 천연 섬유를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으로 혁신적인 생산 방식을 이용하여 그들만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의류로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보통 캐시미어를 활용한 니트웨어가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서 몽골에 있는 목초지에서부터 사람과 환경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초심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제가 아는 로로피아나의 철학과 상당히 유사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정감이 가는데요. 캐시미어의 정점이라고 하는 브랜드까지 경험해보고 나니 옷의 소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더라구요. 특히나 캐시미어는 저가 브랜드와 고급 브랜드의 퀄리티 차이가 상당히 크게 존재하는 섬유 중의 하나입니다. 그 특유의 촉감과 광택감, 그리고 빠지지 않는 보온성까지 단 한가지도 포기할수가 없거든요.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라면 이정도는!
팰코네리에서 가장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울트라파인 캐시미어 2.50 입니다.
카슈미르에서 서식하는 산양의 속털을 빗어 만든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강한 섬유로 이루어져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피부에 닿았을 때 매우 얇고 편안하며 모든 계절의 옷에 적합합니다.
사실 캐시미어로 만든 옷은 한여름만 빼고는 전부 다 활용이 가능하니까요.
울트라소프트 캐시미어 2.28이구요.
직조감이 2.50과는 조금 다르죠?
2.28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벨벳 같은 느낌을 줍니다. 주요 특징은 피부에 닿았을 때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좋은 캐시미어 의류는 맨살에 닿아도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그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울트라소프트 캐시미어 4.28입니다.
세가지를 모두 놓고 보니 전부다 완전히 다르죠? 이렇게까지 캐시미어에 진심인 브랜드는 정말이지 처음이네요. 아마 구매해보시면 절대 후회는 않으실거라 확신합니다.
같은 니트를 만들어도 2.28에 비해 4.28 캐시미어는 훨씬 더 풍성한 볼륨감을 가져다줍니다. 뭐랄까 훨씬 더 촘촘한 느낌이랄까요? 무슨 느낌인지 아시겠죠?
팰코네리 캐시미어 대표 라인업 살펴보기
이렇게 훌륭한 캐시미어를 가지고 상당히 풍성한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루넥 스웨터, 바지, 후드 스웻셔츠, 지퍼 가디건, 터틀넥 스웨터, 모자, 스카프, 크루넥 풀오버, 폴로 셔츠 등 없는게 없어요.
여성 남성 라인 모두 동일합니다.
이런 식으로 전개되고 있구요. 가격대는 로로피아나, 브루넬로 쿠치넬리의 동일한 캐시미어 제품군에 비해 10분의 1도 채 되지않는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그렇지만 퀄리티는 그에 절대 뒤지지 않아요.
거의 모든 의류 브랜드들에서 캐시미어를 다루지만 팰코네리만큼 캐시미어를 진심으로 대하는 브랜드는 정말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퀄리티 또한 어느 정도는 보장되는 부분이겠죠.
그리고 제품군별로 색상도 굉장히 다양하게 만들어내고 있어서 본인의 퍼스널컬러에 맞는 색상을 찾아서 착용한다면 정말 그누구보다도 센스 있는 착장이 가능할거에요.
이쯤되면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 올드머니룩(old money) 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재하면 캐시미어, 캐시미어 하면 팰코네리…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겠죠?
팰코네리(Falconeri) 제품 구매 방법
우선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내 정보에서 주소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배송은 미국 내 배송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대지 주소 입력이 필요하구요.
$200 이상 구매시 관부가세는 일정 부분 감안을 해야겠지요?
불행 중 다행히도 회원가입을 하면 $1,000 이상 구매시 10%, $4,000 이상 구매시 20% 할인이 가능한데요.
개인적으로는 과세 구간을 감안했을때 $1,000 조금 넘게 구매해서 10% 할인을 받는 쪽으로 시작하면 출혈을 최소화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한번 입어보니 너무 마음에 들어서 종류별로 하나씩 맛보고 싶다 하는 마음이 생기셨다면 $4,000 이상 구매하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겠지만 말이죠.
콰이어트 럭셔리, 올드머니룩 캐시미어 활용 코디법
Falconeri의 남성용 경량 캐시미어 스웨터
세 가지 다재다능한 룩으로 디자인된 남성용 캐시미어 스웨터는 매끄러운 니트로 차별화되며 슬림핏 마감을 제공합니다. 거부할 수 없는 색상으로 구성된 당사의 컬러 팔레트는 크루넥, 터틀넥, V넥 형태의 그래파이트 그레이, 네이비, 클래식 블랙과 같은 시대를 초월한 색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우리의 에버그린 컬렉션은 현재 시즌에 적합한 포멀한 아우터 및 팬츠 와 페어링하여 실용적인 옷차림에 이상적입니다.
가벼운 여름 가디건
얇은 캐시미어 가디건 셀렉션은 클래식 봄 스웨터에 대한 개방형 대안을 제공합니다. 독립적인 기능을 위해 두 개의 지퍼 잠금 장치가 있는 집업 스타일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살펴보세요. 또 다른 마무리를 원하시면 하이넥 칼라 카디건을 착용해보세요. 가벼운 느낌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을 갖춘 이 옵션은 현재의 기능이 특징입니다. 마지막으로, 버튼업 여름 가디건은 깊은 V 네크라인과 클래식한 4홀 버튼으로 어떤 옷차림에도 돋보이며 캐주얼한 우아함에 이상적입니다. 더 두껍고 아름다운 캐시미어 스타일을 위한 남성용 캐시미어 가디건 전체 컬렉션을 살펴보세요 .
정리
말그대로 슈페리어 캐시미어를 활용한 의류를 제공하는 팰코네리,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알게 되셨다면 한번 입문해보는건 어떨까요?
확실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또한 전혀 후회하지 않고 있어요.
가성비 좋은 그렇다고 성능이 그리 떨어지지도 않는 캐시미어 전문 의류 브랜드!
다시 한번 강력 추천하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