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에르메스 포스팅을 해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 생산 제품의 각인이 공개가 되어 에르메스 가방 각인 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에르메스 가방 각인 위치(버킨, 켈리 기준)
2015년 이전에 생산된 제품에는 버클의 뒷부분에 각인이 새겨져서 판매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생산된 제품들은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이 없어서 정확한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15년 이후의 제품들의 각인 위치에 비해 보기 수월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5년 이후에 생산된 제품은 각인이 가방의 한쪽 모퉁이에 새겨져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가방들도 이렇더라구요.
잘 봐야 보입니다만ㅎㅎㅎ 혹시 가방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저 위치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혹시나 가방을 리셀로 구매하시게 되면 뭔가 잘 알고 있다는 인상을 줘야 후려쳐진다거나 눈탱이 맞는 일을 방지할 수 있겠…죠…?ㅋㅋㅋ
매장에서 구매해올때는 각인 같은건 전혀 신경 안쓰고 그냥 인보이스에 적혀있는것만 본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봤네요^^;;;
에르메스 가방 각인 정보(2024년 포함)
2024년의 에르메스 각인은 바로 W 였습니다.
작년에는 B각인이었는데요. 사실 2023년에 산다고 무조건 B각인이고 2024년에 사면 W 각인이고 그런건 아니구요. 23년에 구매했더라도 U각인일수 있더라구요… (제 경험)
그렇게 본다면 W각인은 아마 빨라도 2분기?는 지나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샀는데도 U각인을 받았어요. 이제야 하는 말이지만…ㄷㄷㄷ
아마 여러분들도 올해 W각인일줄 알고 받았는데 B각인인 경우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고 저 W 각인 받을래요 W 각인으로 다시 주세요 할 순 없으니… ㅋㅋㅋㅋㅋ 그냥 받아들이게 되겠죠…?
2023년 B각인과 U각인은 보시는 것과 같이 새겨져있구요.
맨 앞의 알파벳이 제작 연도를 가늠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2021, 2020 년도 제작된 Z각인과 Y각인입니다. 가죽에 따라 살짝 분간이 어려워서 자세히 봐야하는 경우도 있긴 있어요.
D각인과 C각인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당근마켓이나 여러 리셀 플랫폼들에서는 2018년보다도 훨씬 이전 상품들까지 볼 수 있는데요.
각인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알고 있지 않으면 제품의 연식을 정확히 가늠할 수 없게 되고 그러다보면 지나치게 비싼 값을 주고 사게 된다거나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잖아요?
그러니 각인 정보는 반드시 북마크해두시고 물건 확인할때 크로스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제품의 연식도 중요하고 상태도 중요한데 에르메스나 샤넬 같은 경우에는 각인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것 같아보여요.
지금까지 에르메스의 최신 각인 정보를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각인 제품들을 가지고 계시는가요?
제 주변에 보면 어떤 분들은 어머님이나 할머님께 물려받아서 아주 빈티지한 제품들을 갖고 있는 것도 아주 간혹 볼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이 갖고 계신 가방은 각인이 아주 희귀하겠죠…?
에르메스 같은 경우에는 스파 서비스가 워낙에 잘 되어있다보니 오래오래 쓰고 또 자손 대대로 물려주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걸 실천하는 분들인거 같아서 한편으로는 너무 부럽습니다. 저도 그럴 수 있을까요…?ㅎㅎㅎ
그나저나 이렇게 해마다 바뀌는 에르메스 각인! 너무 흥미돋지않나요?
무작위라서 더 재밌는것 같기도 하고…ㅎㅎ
돈 많이 벌어서 다들 W각인도 얼른 득템들 하시길!!!
다음 번에도 더 흥미 돋는 정보로 찾아올게요~!